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북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신용진 기자 입력 2020.05.07 15:44 수정 2020.05.07 15:44

도 단위 합동점검·컨설팅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7일~다음 달 30일 까지 도내 사립유치원 217개원 중 48개원을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도 단위 합동점검과 재무회계 컨설팅을 한다.
유·초등교육과장을 비롯해 5명의 자체 점검단을 구성해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사용 현황과 점검을 통해 현장 정착을 지원한다.
2019학년도 에듀파인 1단계 도입 유치원에 대한 회계 결산 점검과 올해 K-에듀파인 도입 유치원에 대한 사용 현황(예산, 수입, 지출관리 분야)을 점검한다.
도 단위 합동 점검에서 제외된 사립유치원에 대해서는 교육지원청별 자체 세부계획에 따라 점검 한다.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도 단위 합동점검을 통한 회계 전반에 대한 컨설팅으로 사립유치원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책무성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3월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전면 도입에 대비해 지난해부터 모든 사립유치원장·회계 담당자를 대상으로 재무회계 역량강화 연수와 엑셀 기초·심화교육을 하고, 지역별 대표강사 교육으로 유치원과 1:1멘토를 지정해 운영하는 등 상시 지원체제를 갖춰왔다.
앞으로도 K-에듀파인 사용과 회계 업무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립유치원에 대해서는 컨설팅과 원격업무지원시스템 등 맞춤형으로 지속적으로 지원해 조기에 정착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도 단위 합동 점검을 통해 사립유치원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유치원은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용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