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청, 강구정보교(교장장희락)는 지역 내 학교에서 갖추기 어려운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이하 KoDiCC, 코딕)’와 협약, 디지털 크리에이터 맞춤 방향성과 지원을 통해 첨단기자재를 공동으로 실습할 수 있는 특성화고 마케팅 계열 실습실이 마련된다.
지난 달 28일 ‘꿈과 희망이 피어나는 상상이 현실로 실현되는 드림 팩토리’를 컨셉으로 하는 학생 중심형 실습실‘Creator Factory Center’개소식을 진행했다.
강구정보고등학교 3층에 위치한 크리에이터 팩토리 센터는 마케팅 분야에 전문성과 창의성을 갖춘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해 크리에이터실습실(A-ZONE)과 매장판매실습실(B-ZONE)으로 구성돼 있으며, 1인 중심 콘텐츠를 제작하여 비즈니스 매칭교육을 위한 협동조합도 구성 할 계획이다.
강구 정보고 장희락 교장은 “이번 크리에이터 팩토리 센터 구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속 마케팅 환경의 역동적인 변화에 우리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스마트한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고등학교 내 학생들 뿐만 아니라 인근 중학교, 더 나아가 인근 주민들까지 연계한 다양한 체험 기회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승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