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봉화교육지원청, 유치원 누리과정 나눔 연수회

정의삼 기자 입력 2020.12.08 10:19 수정 2020.12.08 11:14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락)은 8일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사 15명을 대상으로 2019 개정 누리과정 안착을 위해 교육 현장에서 적용했던 놀이 활동들을 함께 배우고 공유하는 ‘유치원 누리과정 나눔 연수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유치원 교사들과의 협의에서 나온 연수회 운영 개선 방안을 반영하고, 올해 현장에서 지도해왔던 교실 속 여러 가지 놀이 실천 사례를 비롯, 학급 경영과 유아생활지도에 대한 노하우·어려움 등을 교사들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음으로써 협력과 소통이 기반이 되는 유치원 교사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석포초병설유치원 엄경민 교사는 2020년도 수업연구교사로, 직접 동화의 장면들을 스크랩하고 오디오를 삽입해서 챈트와 노래가 함께 하는 스토리텔링 수업기법을 시연하여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같은 유치원 최미정 교사는 유아들이 쉽게 따라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놀이 활동과 정보들을 상세하게 알려줌으로써 더욱 실제적이고 유익한 연수 시간이 됐다.
박세락 교육장은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유아들의 놀이에 대한 고민을 화상연수로나마 함께 고민하고 배우는 시간이 마련돼 다행이고, 2021년도에도 개정누리과정의 안착을 위해 더욱 힘써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의삼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