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문화/건강

예천, 경북도서관 내 무인 정신건강검진기 설치

황원식 기자 입력 2021.02.07 12:15 수정 2021.02.07 12:19

↑↑ 경북도서관 1층 열람실 앞에 설치된 무인 정신건강검진기<예천군 보건소 제공>

예천군은 생명사랑 문화조성을 위해 경북도서관 1층 열람실 앞에 무인 정신건강검진기를 설치하고 자살예방과 정신건강 증진 도모에 나섰다.
무인 정신건강검진기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코로나 블루로 인해 정서적 안정이 필요한 주민들 심리지원이 절실해지자 비대면 정신건강검진 서비스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정신건강검진기는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간단한 인적사항 입력 후 정신건강·우울/불안·중독·정신증·아동 중 1가지를 선택해 검진을 하면 우울·스트레스 등 군민 누구나 무료로 정신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검사 결과 고위험 군이거나 본인이 상담을 원할 경우 개인정보처리에 동의하면 예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돼 심층 검사와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윤귀희 보건소장은 “무인 정신건강검진기를 통해 많은 군민들이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받아 정신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고 고위험 군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우울감 등 정서적 불안을 겪고 있는 이들은 정신건강복지센터(650-8035~8039)를 방문해 상담을 받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예천=황원식 기자(hws6363@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