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세명일보 TV

안동시, 우리가족 구강건강 지키기‘호응 커’

신용진 기자 입력 2021.06.08 11:09 수정 2021.06.08 11:09

안동시는 가족들의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우리가족 구강건강 지키기」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5월 한 달간 운영된 가족단위 프로그램은 34가족이 참여하였고 구강검진 114명,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 112명, 우리가족 치아건강을 위한 대상자별 맞춤형 구강보건교육 등 다양한 구강질환 예방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치아는 건강과 직결된 요소인 만큼 어렸을 때부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가정에서도 올바른 구강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강상태에 따라 사용하는 칫솔, 치간칫솔, 치실 등 가족구강용품세트를 제공하여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한 참여자는 치면 착색제를 활용해 평소 칫솔질이 되지 않은 부위를 직접 확인해보는 프로그램에서 “평소 칫솔질을 꼼꼼하게 하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나와 가족의 구강관리 습관을 스스로 점검해 보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안동시보건소 관계자는“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함은 물론, 실천을 통해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정기적으로 구강보건실을 방문하여 구강검진과 구강질환 예방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도 함께 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