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군, 지역복지사업평가 지역사회보장계획 부문 2년 연속 수상

장재석 기자 입력 2021.12.15 11:02 수정 2021.12.15 11:02

↑↑ 지역사회복지사업 평가 최우수<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지역복지사업평가‘지역사회보장계획 부문’에서 군부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포상금 3,000만원을 받았다. 작년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한 쾌거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 이행을 위한 지자체의 책임성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광역자치단체의 1차 평가 후 보건복지부 평가위원회의 2차 평가를 거쳐 최종 우수지자체를 선정한다.

의성군은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부터 이행점검, 평가까지 사업을 체계적으로 관리·수행하였으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충실성, 시행과정의 적절성, 시행결과의 우수성, 지역주민의 참여도 및 민관협력, 재량지표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의성형 보건복지모델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노력 △지역주민을 복지실천가로 양성하기 위한 이웃사촌복지센터 운영 △지역불균형 해소를 위한 안계노인복지관 개관, 안계국공립어린이집 건립, 다함께돌봄센터 운영 등을 통한 서부지역 복지시설(기관) 조성 △민관이 협력한 다양한 방식의 사업추진 등을 성과로 꼽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변화된 환경 및 주민욕구를 반영하여 체계적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주민 밀착형 복지행정 실현으로 희망과 행복이 충만한 의성형 복지공동체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