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군, 주민자치회장 간담회 개최

장재석 기자 입력 2021.12.26 03:24 수정 2021.12.26 03:24

↑↑ 주민자치회장 간담회<의성군 제공 >

의성군은 지난 22일과 23일 영상회의실에서 18명의 주민자치회 회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그동안 지역의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한 노고에 감사하며, 의견수렴을 통해 주민자치회 운영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치회장들은 △주민자치회의 명확한 역할 △주민자치위원들의 자발적 참여 방안 △주민자치 사무 효율적 처리 방안 등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항들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으며 행정과 함께 읍면을 발전시키는데 선도적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김주수 의성군수는 “‘주민중심의 지속가능한 행복 의성’을 만들기 위해서는 주민자치가 가장 우선적으로 자리잡아야 한다”며 “주민자치회가 더욱 활성화돼 주민들이 자긍심을 갖고 지역의 가치를 찾는 자치활동과 이웃에 대한 포용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조력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지난 2020년 의성읍과 안계면, 2021년 16개 면에 주민자치회를 새로이 구성해 읍면 발전 및 활성화 문제를 논의하고 결정하는 과정을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게 지원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