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2022년 희망군위공무원硏 발대식 개최

장재석 기자 입력 2022.04.27 10:25 수정 2022.04.27 10:25

군위군, 체계적 전문적 운영․활동 지원 창의적 과제 발굴

↑↑ 희망군위공무원연구회 발대식<군위군 제공>

군위군은 지난 22일 오후 3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영만 군위군수, 실과단소장, 연구회원 및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희망군위공무원연구회’(이하 연구회)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이희명 기획감사실장의 연구회 운영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연구회원들의 과제발굴에 도움을 주고자 「지역사회 발전 모형으로서의 ESG 경영」 전문가 특강, 지방자치단체 혁신사례 전시회 및 자율 그룹 활동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구회는 이희명 기획감사실장을 단장으로 9개 팀 45명의 회원이 참여하였으며 연구주제로는 대구 편입에 따른 핵심 연계사업, 신정부 주요 정책방향에 부합하는 전략사업, 군위군 특색에 맞는 시책 또는 사업 등을 제시하였다.
또한, 전문교육기관에 위탁하고 팀별 컨설턴트를 지정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운영하여 기존 연구회의 한계점을 보완할 계획이다.

연구회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6월 워크숍, 7월~9월 팀별 연구활동 및 선진지 견학을 거쳐 9월 중 중간보고회, 10월 중 정책콘서트 형식의 성과보고회를 통해 우수과제를 선정하게 된다.

이희명 기획감사실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연구회를 시행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많은 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이번 연구회 운영이 기대되며, 공직자 역량강화 및 군정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