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자원봉사, 다 함께 가볼티어?’

장재석 기자 입력 2022.05.02 11:35 수정 2022.05.02 11:35

군위군 자원봉사센터, 우보면 문덕리 찾아

↑↑ '자원봉사, 다 함께 가볼티어'문덕1리_자원봉사센터<군위군 제공>

(사)군위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28일 접근성이 취약한 마을을 방문해 재능 나눔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우보면 문덕1리 마을회관에서‘자원봉사, 다 함께 가볼티어(volunteer)?’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자원봉사자와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손 뜸(손사랑회장 김돌남), 칼갈이(삼육칼갈이봉사단장 정영애), 머그컵 만들기(그리담 회장 이윤정), 마사지봉 만들기(새마을 실버아트 회장 최순옥), 이·미용(개인봉사자 이향숙)이 재능 나눔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자연사랑연합회군위지회(회장 김민정)는 회관에 오는 마을 주민에게 보는 즐거움을 주기 위해 마을 회관 앞 화단에 화사한 꽃을 심는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의성군 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명관)에서는‘이동세탁서비스’차량을 지원해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세탁하기 힘든 이불과 담요를 세탁해드리는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장근종 센터장은“코로나19 거리두기가 해제 되면서 많은 재능나눔 자원봉사자들이 활동에 참여해 보다 풍족한 행사가 됐던 것 같다”며“봉사에 참여한 개인 및 단체와 특히 문덕1리 이장님과 주민들의 도움과 협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