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키움어린이공원 임시개장 성료

장재석 기자 입력 2022.05.19 12:01 수정 2022.05.19 12:01

의성군, 가정의 달 행사 '성공적으로 마무리 '

↑↑ 의성키움어린이공원 임시개장 성료<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의성키움어린이공원(놀이터) 임시개장 기념으로 열린 가정의 달 행사가 큰 호응으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알렸다.

이번 행사는 시설 운영 주체인 의성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운영위원회(위원장 손현봉)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이벤트 등을 기획하였으며, 5월 1일을 시작으로 5일, 14일, 15일 2주간 사흘에 걸친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의성군 내 가족뿐만 아니라 대구, 구미, 안동, 예천 등 인근 시군에 거주하는 가족들이 어우러져 어린이인형극, 마술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뜻깊은 날을 보냈다.

의성키움어린이공원은 시범운영 기간 중 방문객 의견을 반영한 미비점 보완을 거쳐 하반기에 준공할 예정이다. 어린이공원(놀이터)과 함께 실내 놀이시설인 키움센터가 운영되고 있어 방문한 어린이의 성향에 맞게 다양하게 시설을 즐길 수 있다.

의성군은 “이번 행사로 키움어린이공원에 일 평균 400여명의 의성군 및 경북 북부권에 거주하는 가족들이 다녀갔다”며 “관내외 가족들의 많은 방문으로 지역 경제 활력에도 보탬이 되는 의성군 대표 놀이시설로 부상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