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세포배양 배지 생산기지 구축 ‘탄력’
내년말 철파리 바이오밸리 일반산단 클린룸 구축
장재석 기자 / 2022년 12월 01일
SNS 공유
 바이오산업 육성심의위원회 개최 모습.<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지난 30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2022년 제3차 의성군 바이오산업 육성심의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의성 세포배양산업 선도기업 지원용 클린룸 구축사업개념설계를 기반으로 실시설계 수행업체인 ㈜종합건축사사무소 예건사 유성훈 소장의 실시설계용역 착수 보고에 이어 위원들의 심의·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종합건축사사무소 예건사는 1968년 설립 이래 우리나라 굴지의 제약업체를 포함한 다수의 GMP 공장 설계를 담당한 대표 건축사로 이번 사업의 실시설계를 추진하고 있다.

의성은 의성읍 철파리 일원 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내 대지면적 약 3,119㎡에 지상 2층(연면적 1,604㎡) 규모로 세포배양 배지 연구개발 및 산업화용 클린룸을 구축 할 예정으로 지난 8월 개념설계를 완료하고 내년 3월까지 실시설계가 완료되면 2023년 말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클린룸 구축사업은 세포배양 배지 국산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바이오산업에 대한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와 기업지원을 통해 군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차질없이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재석 기자
장재석 기자 / 2022년 12월 01일
저작자권 ⓒ세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 경제 사회 대학/교육
1  홍석준 “총선 지휘 한동훈·장동혁 영남출신 아냐, 尹 아닌 당 책임”
2  하병문 대구시의원, “데이터 산업으로 대구 미래 꼭 준비해야”
3  홍준표 대구시장 “친윤 아니어도 대통령 흔드는 건 반대”
4  김태우 시의원, '대구시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일부개정안' 대표 발의
5  김승수 의원 “대구시, 칠곡행정타운 매각 철회해야”
6  조원진 대표, “정부 자녀 1명 1억 지급, 성장기간 균등배분을"
7  대구시의회 신공항특위 “신공항 건설·K-2 후적지 개발 성공 추진 앞장”
최신기사
대구시, 中 청두 톈푸국제공항 성공사례 벤치마킹
황보문옥 기자 / 2024년 04월 25일
성장기 우리 아이 연령별 눈 건강 챙기기
매년 새 학기가 찾아오면 아이들은 물론 부모 또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준비하게 된다. 특히 새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만큼 학기 초반 부모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는 부분은 자녀 건강일 것이다.그중에서도 시력은 한번 나빠지면 자연스러운 회복이 어렵고 학습 집중력과 밀접한 연관이 있어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황보문옥 기자 / 2024년 04월 25일
대구 수성구-호주 블랙타운시, 자매결연 30주년 기념 ‘우호증진서약’
대구 수성구가 호주 블랙타운시와 지난 23일 ‘자매결연 30주년 기념식’을 열고 행정·경제·교육·문화·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호협력을 강화하는 우호증진서약을 체결했다.양 도시는 우호증진서약을 통해 활발한 인적 교류를 약속하는 한편,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등 글로벌 공통 과제 대응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교육·문화 분야에서 양 도시 학교 간 교류, 도서관 간 도서 교환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각 도시 미술관에서 한국·호주 미술 전시회 개최 기회를 모색한다는 내용을 담았다.아울러 양 도시 주민에게 상호 이익을 가져다줄 새로운 목표
황보문옥 기자 / 2024년 04월 25일
동산초, 감염병 예방교육
동산초등학교가 지난 2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인형극 및 레크레이션 공연을 통한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공연은 ‘대장균과 비누경찰’이라는 인형극과 레크레이션을 통해 손씻기의 중요성과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 만지지 않기 등 감염병 예방수칙에 대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어서 기침예절에 대해 퀴즈로 함께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6학년 김○○학생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손씻기의 중요성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수칙이지만, 대충 손씻기를 하면 병균이 제거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고
황보문옥 기자 / 2024년 04월 25일
대구 달성군, 문체부 주관 공모 사업 선정 ‘국비 1억 원’ 확보!
대구 달성군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한 워케이션 활성화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1억 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워케이션이란 일과 휴가의 합성어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워케이션 활성화 사업 공모’는 체류형 지역 관광객 유치확대를 위해 원하는 곳에서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영위할 수 있는 워케이션 상품 개발 및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황보문옥 기자 / 2024년 04월 25일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학/교육 문화/건강
보훈칼럼 의료/복지 스포츠
연예 사설 칼럼
기고 기자수첩 사람들
동정 기획특집 포토뉴스
세명일보 TV    
지역
경북도청 대구 포항 경주
김천 안동 구미 영주
영천 상주 문경 경산
군위 의성 청송 영양
영덕 청도 고령 성주
칠곡 예천 봉화 울진
울릉·독도
X
http://m.smnews.co.kr/view.php?idx=180335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PC버전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