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군, 에너지바우처 신청 접수

장재석 기자 입력 2023.06.06 10:49 수정 2023.06.06 13:27

의성군은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12월 29일까지 에너지 사용권(바우처) 신청을 받는다.

에너지바우처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 사용권(카드발급)을 지급하여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연탄, LP가스를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지원대상은 소득기준이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이면서 세대원 특성 기준인 노인, 장애인, 영유아, 임산부, 한부모가족, 소년소녀가정 등의 요건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가구로, 가구원 수에 따라 최대 379,600원을 지원한다.

신청은 관할 읍면 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복지로)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사용기간은 2024년 4월 30일까지이며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고지서의 이용금액을 차감하는 가상카드 방식과 국민행복 카드를 발급받아 에너지비용을 결제하는 실물 카드 방식 중 하나를 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연탄 쿠폰과 등유 사용권(바우처) 대상자는 중복 수급으로 신청할 수 없다.

군 관계자는 “에너지비용 부담 증가로 에너지바우처에 대한 군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사용권 수급 대상자가 누락 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함께 기타 에너지이용권과 중복되지 않도록 안내에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