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재미나게~신나고, 청소년이 만든 축제

오재영 기자 입력 2023.06.19 08:55 수정 2023.06.19 09:28

문경청소년어울림마당 진로생각축제 성료

↑↑ 문경시청소년어울림마당 진로생각축제 성료<문경시 제공>

문경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7일 모전공원에서 청소년과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어울림마당 진로생각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성가족부· 문경시· 문경교육지원청(미래교육지구사업)이 주최하고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문경지구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여 더욱 의미가 있는 행사였다.

특히 여는마당 중 ‘어른들의 꿈 탐색’이라는 코너는 지역 내 성공한 청년 사업가의 꿈과 진로 탐색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으로 동아리 체험부스 11개와 공연 13개팀 그리고 초대가수 ‘경서’의 공연으로 풍성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청소년 문화와 기성세대 문화의 만남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문경지역학부모에서도 공연 및 체험부스 운영에 참여했다.

행사를 준비한 청소년 대표(문경여자고등학고 1학년 최00)는 “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 대표로서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각 팀 회장들과 공연ㆍ체험부스 대표들의 책임감과 단합력에 좋았고,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한 만큼 우리 청소년이 더욱 성장하게 된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특성, 소질, 적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어울림마당과 진로체험은 상시적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550-6657)오재영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