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아산병원 의료봉사팀, 의성 춘산면 내고향 의료봉사

장재석 기자 입력 2023.06.22 13:10 수정 2023.06.22 13:55

↑↑ 내고향의료봉사 활동<의성군 제공>

의성군 춘산면은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팀이 지난 20일부터 이틀간 의성군 춘산면을 찾아 주민 13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 공헌 활동인󰡒내 고향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서울아산병원의 내 고향 의료봉사는 1995년부터 농어촌 출신 직원의 고향을 찾아 의료장비가 탑재된 진료버스를 이용하여 경제적․지리적 등의 여건으로 의료혜택이 취약한 지역을 찾아 이웃들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17명의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이번 의료봉사활동은 평소 의원에서 하기 어려운 복부‧ 갑상선 초음파검사와 혈액 검사, X-ray 촬영, 소변검사, 심전도검사 등을 진행하였으며 검사 결과를 당일 제공은 물론 의료상담과 투약, 영양제 링거 투여 등이 이루어져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검사 결과에 따라 추가 정밀검사가 필요하거나 수술 등 입원치료가 요구되는 주민은 인근 병원으로 의뢰하고, 장기간 치료가 예상되어 병원비 지원이 필요한 주민은 서울아산병원 사회복지팀에 의뢰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진료를 받은 주민들은 “대도시까지 나가기 힘들어 병원진료를 미뤘는데 국내 최고의 의료기관인 서울아산병원에서 춘산까지 직접 와서 진료를 해주니 너무 기분이 좋다. 이런 봉사활동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미경 춘산면장은 “의료봉사팀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역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