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양 언론인 협회, 양수발전 유치 캠페인

김승건 기자 입력 2023.09.10 07:01 수정 2023.09.10 08:17

↑↑ 영양군 언론인협회 양수발전 유치 캠페인<영양군 제공>

영양언론인협회 회원 및 관계자 40명이 지난 8일 오전 11시, 군민체육관에서 영양언론인협회 단합대회 겸 양수발전소를 유치하기 위해 릴레이 캠페인을 펼쳤다.

영양언론인협회는 각 언론사 보도자료를 이용해 영양 양수발전소 유치에 앞장서는 언론 홍보에 앞장서 왔지만 이번 언론인협회 단합대회를 계기로 홍보에 최선의 다할 것을 다짐했다.

영양군민은 물론 영양 전국 향민이 함께 힘을 모아 유치를 희망하는 양수발전소는 국비 사업으로 2조 원을 들여 건설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양수발전소 사업은 매년 14억 원 이상의 지방세수를 확보할 수 있고 지역 일자리 창출 150명 이상을 이룰 수 있는 중요한 사업으로 영양 지방재정은 물론 일자리 창출과 인구 유입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김동진 영양언론인협회 회장은 “언론인들이 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앞장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김경원 사무국장도 영양 발전과 인구증가 차원에서 양수발전소 유치에 앞장서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오도창 군수는 “양수발전소 유치에 언론인들이 지금까지도 홍보에 적극 도움을 주었지만 유치가 확정 될 때까지 각 언론사를 통한 영양 양수발전소 사업을 적극 홍보해 주기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승건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