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문경읍 사보협, 추석맞이 명절음식 나눔행사

오재영 기자 입력 2023.09.26 11:45 수정 2023.09.26 13:35

문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명절음식 나눔행사 실시했다-

문경시 문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지승용, 공공위원장 이형근)가 지난 25일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취약계층 안부 살피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석맞이 명절음식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가족 간 왕래가 없어 더 소외감을 느낄 32가구에 협의체 위원들이 가정 방문해 정성껏 준비한 송편을 전달했다.

또한, 추석을 맞아 문경읍에 거주하는 권영훈님이 저소득층에 전해달라며 행정복지센터에 라면 100박스(140만 원 상당)을 기탁함에 따라 라면도 함께 전달했다.

지승용 민간위원장은 “시끌벅적해야 하는 명절을 앞두고 혼자 지낼 독거가구를 생각하면 마음이 한편으로 좋지 않았는데, 협의체 위원들이 방문해 명절 음식과 기탁물품을 전달하고 손을 맞잡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조금이나마 즐거운 명절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형근 문경읍장(공공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위에 소외된 이웃을 위로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문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찾고 지원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