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군, 전통시장서 고객감사 경품 대축제

장재석 기자 입력 2023.10.24 13:08 수정 2023.10.24 13:42

↑↑ 의성전통시장 경품대축제<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지난 22일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기를 맞아 의성전통시장에서 고객감사 경품대축제를 개최했다.

올 2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시장경영패키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3000만 원을 확보한 의성전통시장 상인회는 지난 5월 전국 소비축제인‘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년 동행축제’행사 기간 중 라이브커머스 생방송을 진행하여 의성 전통시장만의 매력과 장점을 적극 홍보하고 전통시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홍보물품(전통시장 장바구니)도 배부, 전통시장 상인과 이용객들에게 많은 응원과 호응을 얻었다.

이에 한 해 동안 전통시장을 꾸준히 이용해 준 고객과 지역민에 감사의 정을 나누는 가을맞이 고객감사 경품대축제까지 개최, 2023년 시장경영패키지 지원사업을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는 산수유 트롯장구 공연을 시작으로 초청가수 공연, 각종 생활용품과 상인들이 자발적으로 찬조한 지역 농특산품의 푸짐한 경품추첨 행사로 구성돼 진행됐다.

의성 전통시장은 5일마다 물건을 사고파는 사람들이 모여 자연스럽게 형성된 시장으로 1965년 정식으로 등록되어 현재까지도 75개의 점포와 200여 명의 노점상인들이 2일, 7일마다 각종 품질 좋은 신선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며, 흥정에 따라 각종 덤과 할인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의성 대표 시장이다.

김주수 군수는 “5일장의 온정을 잊지 않고 찾아오는 분들이 시장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 발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