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2023 경북관광두레 플리마켓

김경태 기자 입력 2023.11.02 09:56 수정 2023.11.02 11:38

경주 보문관광단지서 3일간 개최

↑↑ 2023 경북관광두레 플리마켓 개최 포스터<경북문화관광공사 제공>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가 3일~오는5일까지 경주 보문관광단지 내 호반광장과 보문상가 일원에서 ‘경북관광두레 플리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철 경주를 찾는 많은 관광객에게 주민사업체의 우수한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함으로써 관광두레 사업과 보문관광단지를 활성화하고자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업체는 대구‧경북지역의 40여 개의 관광두레 주민사업체와 경북관광기업으로 숙박, 식음, 기념품, 체험 등 각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다양한 상품을 홍보‧판매한다.

부대행사로는 재즈공연, 퓨전공연, 마임 등 다양하고 풍성한 공연과 캐리커쳐, 캘리글씨체험, 자개체험 등 풍성한 체험거리도 준비되어 있어 관람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선착순으로 구매금액별 경품추첨(1일 500명한정) 이벤트를 통해 경북지역의 전통주, 공예품 등이 제공된다.

김성조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의 관광두레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로컬관광 활성화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관광두레사업은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지속적인 지역관광활성화를 위해 주민사업체를 육성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경태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