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영남이공대, 2024학년도 아바텍 일학습병행 입학식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2.21 13:15 수정 2024.02.21 13:44

아바텍 일·학습 병행 과정
기업 핵심인재 성장 기대

↑↑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이 ㈜아바텍 교육장에서 열린 2024학년도 아바텍 일학습병행 입학식에서 신입생들과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가 지난 20일 오전 ㈜아바텍 교육장에서 ‘2024학년도 아바텍 일학습병행 입학식’을 진행했다.

2024학년도 아바텍 일학습병행 입학식은 이재용 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 스마트융합기계계열 계열장 및 지도교수, ㈜아바텍 박명섭 대표이사, 학생 대표 학생 등이 참석해 입학을 축하했다.

영남이공대 일학습병행지원센터 김창환 센터장의 사회로 시작된 입학식은 △개식선언 △국민의례 △입학허가선언 △신입생 대표선서 △총장 환영사 △산업체 대표이사 환영사 △교수 및 학생 인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입학식은 스마트융합기계계열에 입학한 서정윤 씨가 아바텍 일학습병행 신입생 대표로 우리 사회의 진정한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일학습병행과정을 성실히 할 것 임을 다짐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아바텍 일학습병행 신입생 여러분은 기업에서의 경력과 대학에서의 학문을 동시에 수행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선택했다”며, “일학습병행 과정을 성실히 수료해 아바텍의 핵심 인력이 되길 응원하며 일학습병행 과정의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명섭 아바텍 대표이사는 “일과 학업 두 가지를 동시에 한다는 건 결코 쉽지 않겠지만 성실히 미래를 준비한다면 성장하는 자신을 마주할 것이다”며, “신입생들이 영남이공대 일학습병행 과정을 성실히 수료해 아바텍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핵심 인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바텍은 지난 2000년 설립 이후 지난 24년 간 IT, DISPLAY의 변화와 함께 성장한 IT부품소재 분야의 지역 대표 코스닥상장 기업이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