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한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졸업생 맞춤형 고용지원 서비스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2.21 13:29 수정 2024.02.21 13:44

↑↑ '졸업HAANY? 취업하JOB!' 행사를 주최한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와 학생홍보대사.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20일 졸업식(학위수여식)을 맞아 졸업 후에도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맞춤형 고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구한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졸업생들에 대한 전수 조사를 거쳐 취업상담, 경력개발, 취업알선, 사후관리 총 4단계로 이뤄지는 졸업생을 위한 '취업도약! 패키지 프로젝트'를 1년간 진행 할 예정이다.

이러한 졸업생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졸업식 당일 '졸업HAANY? 취업하JOB!' 홍보행사를 개최해, 졸업식에 참석한 졸업생 중 약 15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청년고용서비스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하고 프로젝트 참여를 연계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아동복지학과 이가은 졸업생은 “졸업 후 취업 준비로 막막하고 불안했는데 학교에서 졸업 후에도 취업상담 등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 큰 힘이 된다”고 밝혔다.

대구한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 후에도 지속적으로 기업과 연계한 개인별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 강화해 '졸업생 모두가 취업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해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