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문경시, 제10기 사보협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

오재영 기자 입력 2024.03.19 08:20 수정 2024.03.19 08:21

민간위원장, 김경범 문경나눔봉사단장 선출

↑↑ 제10기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문경시 제공>

지난 18일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 관련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지역의 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단체 대표 등 총 29명의 위원을 구성했고, 민간위원장에는 김경범 문경나눔봉사단장 선출됐다.

김경범 민간위원장은 “문경의 사회보장체계를 구축하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간위원장이라는 어려운 자리를 맡게 됐다”며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공공과 민간이 협력하는 데 본인의 역할을 찾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위원장인 신현국 시장은 “시의 사회보장을 대표하는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촘촘한 복지연계망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문경의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평가 등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사회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련 기관·법인·단체 간 연계와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사회보장 관련 주요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