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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개발공사, 고객만족도·경영·청렴도 ‘전국 최초 3관왕’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3.19 14:53 수정 2024.03.19 15:13

이재혁 사장 “도민 체감하고 만족하는 경북 대표 공기업으로”

↑↑ 경북개발공사 이재혁 사장
경북개발공사가 지난 18일 발표된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1.68점으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공사에 따르면 이는 창립 이래 획득한 최고 점수다. 한 해에 고객만족도 1위, 경영평가 1위, 종합청렴도 1등급을 모두 달성하는 3관왕을 차지한 것은 전국 15개 지방공사 중에서 경북 개발공사가 처음이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383곳 지방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공기관과의 업무경험이 있는 민원인과 협력업체들이 참여한 설문조사를 해 서비스 환경, 과정, 결과와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5가지 분야의 만족도 평가한다.

특히 공사는 지난 2022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0.3점으로 2위를 달성했으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전년도 결과 분석과 이에 따른 중점 개선 사항을 도출해 ▲SNS 홍보 및 운영 확대 ▲지역주민과의 소통간담회 확대 ▲임대아파트 주민 대상 토크 콘서트 ▲시설물 임차인 대상 동절기 시설물 점검 등 끊임없는 고객 중심 경영을 추진해왔다.

이재혁 경북 개발공사 사장은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 전국 1위는 공사를 경험한 고객이 직접 평가해 준 뜻깊은 결과이자, 도민들께 공사의 고객 중심 경영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그간 고생해 준 공사 전 임직원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한결같이 도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경북의 대표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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