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DGB금융그룹, 핀테크 육성프로그램 ‘피움랩’ 6기 모집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3.20 13:05 수정 2024.03.20 15:40

↑↑ 'DGB피움랩' 6기 모집 포스터. DGB금융그룹 제공
DGB금융그룹이 오는 29일까지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인 'DGB피움랩(FIUM lab)' 6기를 모집한다.

피움랩은 지난 2019년 수도권 외 지역 최초의 핀테크랩으로 출범해 2023년까지 48개 기업(총 5기)을 선발·육성했으며, DGB금융그룹 계열사의 협업 지원과 체계적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피움랩은 핀테크 이외에도 DGB금융그룹과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모든 스타트업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6기부터는 DGB대구은행, 하이투자증권, DGB생명, DGB캐피탈 등 계열사별 집중 모집영역과 함께 '혁신금융서비스 개발 니즈가 있는 업체'를 모집영역에 추가했다. 6기는 약 14개 사 내외로 선발하며, 기술력이 우수한 스타트업은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한 서비스 도입 또는 POC(기술검증) 기회를 제공한다.

또 6기 피움랩은 향후 DGB금융그룹과 협업 가능성이 엿보이는 초기 스타트업 육성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 트랙'과 DGB 계열사와의 협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트랙' 등 2가지 트랙으로 운영된다.

선발된 기업에는 △DGB 계열사 협업 기회 제공 △하이투자파트너스 투자 검토 및 투자유치 행사 지원 △사무·회의공간 무상 지원(대구) △디캠프 '디데이' 출전권 부여 검토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NEST' 지원 가점 △서울창업허브 입주 추천(서울) △무상 클라우드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육성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연말 '데모데이'를 통해 운영 성과를 공개한다.

올해에는 베트남 ICT기업인 FPT소프트웨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에 현지 기업의 멘토링 기회도 추가로 제공 할 예정이다.

김태오 회장은 “DGB금융그룹은 피움랩을 통해 스타트업과 관련한 다양한 지원과 협업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핀테크사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인 만큼 DGB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 기술, 서비스 분야 스타트업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 신청은 DGB금융지주 홈페이지 '피움랩 6기 모집공고'에 공지된 양식을 작성해 29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