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 외국인 유학생 행정인턴 사업 시행

장재석 기자 입력 2024.04.01 12:42 수정 2024.04.01 13:29

영남대 박정희새마을대학원 재학생 추천받아 선발

↑↑ 행정인턴<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올 8월 말까지 외국인(미얀마) 유학생 3명을 대상으로 행정인턴 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외국인 유학생 인턴은 영남대 박정희새마을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을 추천받아 선발했으며, 지난 달 29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인턴 근무에 들어가게 된다.

의성군 외국인 유학생 인턴은 새마을교육과에 배치돼 본청 부서의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게 되며 주 5일, 하루 6시간씩 근무하게 된다.

의성군은 외국인 유학생 인턴이 부서에 같이 근무함으로써 외국인 시선으로 보는 의성 행정에 대한 의견도 듣고, 이들에게 의성 행정을 알릴 기회도 갖게 돼 군정 운영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외국인 유학생이 인턴 사업에 참여해 행정 경험을 함으로써 한국 사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향후 각 분야 글로벌리더로 성장할 이들이 군과의 교류 및 우호증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다문화가정과 외국인 계절근로자가 점차 늘어나는 현실을 감안해 의성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인턴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됐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