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노담(No 담배), 우리가족 모두 함께 건강해져요”

오재영 기자 입력 2024.04.24 08:17 수정 2024.04.24 08:18

문경보건소, 어린이집·유치원 ‘흡연위해 예방교육’

↑↑ 문경시보건소, 어린이집,유치원 『흡연위해 예방교육』실시<문경시 제공>

문경 보건소가 지난 23일부터 어린이집과 유치원 31개소 원생 787명을 대상으로 흡연위해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시설을 직접 방문해 각종 콘텐츠를 활용한 체험 위주의 교육으로 어린이들이 흡연 및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과 올바른 가치관을 조기에 형성시키는 게 주요한 목적이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지원하는 영상물을 통한 동요와 율동활동 뿐 아니라 동화책과 연계된 금연 스티커북, 판넬 및 모형으로 직접 경험해보는 흡연 위해 물질 등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교육자료를 활용해 담배 유해물질 인식 및 흡연 위해 예방 등 다각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사후 가정 연계 활동을 통해 유아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흡연 위해 인식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박애주 문경 보건소장은 “조기 흡연 유해성 인지와 금연 생활 습관 형성이 중요하며 스스로 직·간접 흡연으로부터 올바른 대처 방안을 인식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실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며, 어린이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