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상주시립도서관, 운영위원회 위촉 및 회의

황인오 기자 입력 2024.05.18 20:12 수정 2024.05.19 10:13

상주시립도서관이 지난 14일 도서관 상상홀에서 도서관운영위원회 위촉 및 회의를 열었다.

도서관운영위원회는 독서문화 증진 및 도서관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도서관 운영 관계자, 문화계와 교육계 등 관련 분야에 경험과 학식이 풍부한 8명을 위원으로 위촉ˑ구성해 앞으로 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과 시민 독서환경 개선 등 담당한다.

이어 회의는 상주시립도서관 건립 및 시설현황, 운영 및 소장자료 현황보고를 받은 후 2024년 프로그램 운영계획 및 자료 확충 계획(안)을 심의하는 등 도서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됐다.

상주시립도서관은 맞춤형 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양질의 정보서비스 기반확충과 만화 특화 도서관 인프라 확충 및 활성화, 주민이 참여하는 도서관 문화 형성,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시민 맞춤형 교육,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 등 5대 추진과제 중심으로 다양한 특색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도서관은 단순한 독서 공간이 아니라 문화, 볼ˑ즐길거리 등을 함께 누리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변화해야 한다”며 “도서관이 시민에게 사랑받는 커뮤니티 공간이자 만남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도서관운영위원회가 중심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