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낙동강생물자원관, 생물다양성이 있는 날 특별행사

황인오 기자 입력 2024.05.25 12:20 수정 2024.05.26 09:48

상주 소재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이 지난 22일 생물다양성의 날을 맞아 생물다양성이 있는 날 특별행사를 열었다.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생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이번 행사는 5월~는 11월까지 총 총 7회에 걸쳐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다양한 생물의 이야기를 통해 생물다양성을 깊이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요 내용은 5월 아주작은우주, 미생물, 6월 가든in자원관, 7월 자원관식물 MBTI, 8월 함께 살아가는곤충 Story, 9월 슈퍼푸드 및 슈퍼곤충, 10월 자원관 클래식정원, 11월 모여봐요 동물의 숲으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 중 첫 번째 행사인 ‘아주 작은 우주 미생물’은 눈에는 보이지는 않지만 생태계를 지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미생물’이라는 주제로 25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미생물전시관에서는 가로세로 미생물 퀴즈를 풀고, 예술 교육 콘텐츠 연구소 우와아트랩이 선보이는 미생물 상상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으며, 박테리오파지 핸드폰걸이 만들기 체험 등 미생물을 주제로 한 다양하게 앞으로 7개월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누리집(http://www.nnibr.re.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