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문경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학부모 연수 특강

오재영 기자 입력 2024.05.28 06:55 수정 2024.05.28 09:40

2024학년도 문경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학부모 연수 특강을실시했다-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옥)이 지난 25일 문경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영재교육원에 재학중인 자녀의 학부모 및 일반 시민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문경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청 부설영재교육원은 학부모 공개수업 참관일에 맞춰 실시된 이번 연수회에서 영재교육 학부모와 문경 시민에게 관심과 격려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진 학부모 연수에서는 말과 태도 사이, 아이가 공부에 빠져드는 순간의 저자 유정임 강사를 초청하여 '영재맘 자녀교육, 이것이 달랐다!'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유정임 강사는 ‘이문세의 별이 빛나는 밤에’ 작가로 방송을 시작, 다양한 교양정보 프로그램, 주부프로그램 및 교육, 인권, 시사이슈 등의 다큐멘터리를 주로 제작했다. 특히 이번 영재교육 학부모 특강에서는 전국의 영재엄마를 취재하고 하버드, MIT 등의 교육현장을 다니며 알게 된 삶 속의 지식과 경험을 문경 영재교육 학부모와 시민에게 나누었다.

박진구 영재교육원장(교육지원과장)은 “본원의 학부모 교육 및 연수 특강에 대한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실제적인 자녀양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과 우수한 강사들로 수업 만족도와 함께 학부모교육 만족도를 더 높여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