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치맥페스티벌, ‘친환경 축제’ 내달 3일 팡파르
황보문옥 기자 / 2024년 06월 16일
SNS 공유
↑↑ 지난해 대구 치맥 페스티벌'을 찾은 외국인들과 시민들이 시원한 맥주와 치킨을 맛보며 축제를 즐기고 있다. 황보문옥 기자

↑↑ 지난해 대구 치맥 페스티벌'을 찾은 시민들이 시원한 맥주와 치킨을 맛보며 축제를 즐기고 있다. 황보문옥 기자
대구에서 내달 3~7일 개최되는 '치맥 페스티벌'이 친환경 축제로 개최된다.

대구시가 내달 3~7일 달서 두류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치맥페스티벌'을 1회용품 사용을 최대한 억제해 친환경 축제로 열 것이라고 전했다.

대구시에 따르면 치맥축제 특성상 1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량이 많아 사용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축제로 개최를 위해 환경부의 ‘다회용기 재사용 촉진 지원사업’에 신청해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으로 축제 기간 5일간 다회용 컵 7만 5000개를 비롯해 3종의 다회용기 8만 5000개가 보급되며, 이를 통해 ‘공급→회수→세척→재공급’되는 ‘다회용기 순환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게 된다.

음식 판매부스에서 다회용기에 맥주와 치킨 등 음식을 제공하고 관람객은 축제장 곳곳에 설치된 다회용기 회수 부스에 음식물 찌꺼기 및 쓰레기 등을 분리수거 후 반납하면 된다.

또한 컵 세척을 위한 간이 고압 세척기도 축제장 여러 곳에 설치해 관람객이 자신이 사용한 컵을 세척해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쓰레기 배출을 최대한 줄일 계획이다.

축제 기간 사용하는 다회용기는 당일 회수해 다회용기 위생기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고온·고압 세척 후 살균·소독을 거쳐 위생적으로 포장한 후 다음 날 축제장에 다시 공급된다.

대구시는 치맥페스티벌 축제장 내 다회용기 순환 시스템 구축·운영을 담당하는 지역문화공동체 반반협동조합과 함께 관람객에게 다회용기 사용의 필요성과 탄소중립 동참을 유도하는 캠페인과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9월에는 치맥축제 전용 다회용 컵 2만 개도 제작해 '2025년 대구치맥페스티벌'부터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대구시는 이번 다회용기 사용으로 축제 기간 1회용 플라스틱 컵 폐기물 1.5톤 정도가 감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중곤 대구 경제국장은 “다회용기 사용으로 환경오염과 자원 낭비를 줄이고 축제장의 미관을 개선하는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 2024년 06월 16일
저작자권 ⓒ세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 경제 사회 대학/교육
1  조지연 국회의원, 첫 번째 ‘찾아가는 민원의 날’
2  전종율 청도 군의회 의장, ‘후반기 첫 정례 간담회’
3  안문길 경산의회 의장, 실종자 수색·수해복구 소방대원 격려
4  이달희 국회의원 “장마철 댐 수위조절 실패 주민 피해, 대책 마련해야”
5  황순자 의원, 일일교사로 학생들 만나
최신기사
대구 ‘대한민국 국제 쿨산업전’ 역대 최대 성과 성료
대구시가 폭염, 미세먼지, 기후·환경변화 대응 등의 주제로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국제 쿨산업전’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고 14일 밝혔다. 기후·환경변화 대응 및 쿨산업 진흥을 위한 전국 유일의 전문 전시회인 ‘대한민국 국제 쿨산업전’은 지난 10~11일까지 전시회,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 기타 부대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이번 행사에서는 쿨산업 관련 77개 기업·기관이 200부스 규모로 참가해 폭염과 미세먼지, 기후·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해법을 제시했다.특히,
황보문옥 기자 / 2024년 07월 14일
구미시, ‘농업소득 두 배 목표’ 살맛 나는 농촌 만든다
구미시는 농업 대전환, 농촌 활력 증진 사업, 농식품 기업협의체 운영으로 ‘농업소득 두 배로, 살맛 나는 농촌 만들기’에 박차를 가한다.
이은진 기자 / 2024년 07월 14일
칠곡군, 여름철 자연재난대비 저수지 붕괴 도상훈련
칠곡군은 지난 12일 군청 강당에서 관계공무원 및 유관기관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 자연재난대비 저수지 붕괴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이재명 기자 / 2024년 07월 14일
경북도개발공사, 영유아·아동 대상 여름나기 안심키트 지원
경북도개발공사가 지난 11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서 올여름 폭염을 대비해 기후 취약계층인 영유아 및 아동을 위한 여름나기 안심키트를 제작했다.안심키트 지원 활동은 경북도개발공사가 지난 2021년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 제작하는 안심키트는 여름철 필수 물품인 여름용 이불과 아동용 젤리 비타민, 모기장 텐트 등으로 구성하였다. 제작수량은 총 300개, 2000만원 상당이다.이번 봉사활동은 여름철 혹서기 동안 영유아 및 아동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필요물품을 지원하고자 진행됐다.경북도개
황보문옥 기자 / 2024년 07월 14일
NH농협은행 경북본부, ‘외국인 근로자에 삼계탕 전달’
NH농협은행 경북본부 최진수 본부장이 지난 11일 안동 시청(권기창 시장)을 방문해 ‘외국인 계절근로자와 농가를 위한 삼계탕 전달식’을 가졌다.이날 전달식을 통해 NH농협은행은 안동시 농가에서 근무하고 있는 외국인 계절 근로자를 위해 초복 보양식인 삼계탕 400인분을 안동시에 전달했다.또 삼계탕은 안동시를 통해 외국인 계절근로자가 근무하고 있는 농가에 전달되며, 지역사회와 농업·농촌을 위한 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최진수 NH농협은행 경북본부 본부장은 “무더운 여름 일손부족으로 어려운 우리 농가를 위해 힘쓰고 있는 외
황보문옥 기자 / 2024년 07월 14일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학/교육 문화/건강
보훈칼럼 의료/복지 스포츠
연예 사설 칼럼
기고 기자수첩 사람들
동정 기획특집 포토뉴스
세명일보 TV    
지역
경북도청 대구 포항 경주
김천 안동 구미 영주
영천 상주 문경 경산
군위 의성 청송 영양
영덕 청도 고령 성주
칠곡 예천 봉화 울진
울릉·독도
X
http://m.smnews.co.kr/view.php?idx=236224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PC버전
제호 : 세명일보 / 주소 : 경상북도 안동시 안기동 223-59 (마지락길 3)
대표전화 : 054-901-2000 / 팩스 : 054-901-3535
등록번호 : 경북 아00402 / 등록일 : 2016년 6월 22일
발행인·편집인 : 김창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창원
mail : smnews123@hanmail.net
세명일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Copyright ⓒ 세명일보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