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달성군, '모바일 소식지' 첫 선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7.08 14:14 수정 2024.07.08 14:17


달성군이 시대 변화에 맞춰 군민이 보다 편리하게 군정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군정 소식지 달성이야기의 모바일 버전을 7월 호부터 선보인다. 

이에 2024년 하반기부터는 군정 소식지 달성 이야기를 지면과 모바일로 동시에 접할 수 있다.

모바일 소식지는 달성 군청 카카오톡 채널로 발송되며, 이를 통해 누구나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고 간편하게 군정 소식을 접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을 적용해 기존 지면 소식지 가독성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구독자가 희망하는 화면으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달성군은 본격 모바일 소식지 발행에 앞서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를 통해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적극 유인하고, 읍‧면 이장회의에 군 관계자가 참석해 군 공식 SNS를 홍보하는 등 보다 많은 구독자 확보를 위해 철저한 사전 준비를 해왔다.

군 관계자는 “군정소식지 구독 서비스 형태의 변화를 주어 구독자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군정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수시로 홍보해 주민의 알권리 증진과 소통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매월 초 발행되는 모바일 소식지는 달성군 카카오톡 채널뿐 아니라, 군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