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대구 경북병무청, '경북 교육청 직업교육 박람회' 참가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7.10 15:45 수정 2024.07.10 15:50

중학생·직업계고 학생과
병역진로 탐색 등 소통

↑↑ 대구경북병무청이 경북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에 참가해 병역진로 상담을 했다. 대구경북병무청 제공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이 10~11일 경주에 위치한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북 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에 참가해 중·고생에게 병역진로 상담을 했다. 

이 박람회는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률 제고와 중학생에게 직업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북교육청이 주최하는 행사로, 여러 기업체가 참여해 현장 채용면접을 실시하고 직업계고에서는 학생의 전공과 관련한 작품을 전시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진행됐다. 

대구경북병무청은 박람회 기간중 홍보부스를 마련해 병역이행이 미래의 직업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참가 학생의 학교·학년별 특성에 맞춰 1:1 눈높이 상담을 실시했다. 

상담을 받은 직업계고 3학년 한 학생은 “군 복무 후 미래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느끼고 있었는데, 본인 자격·전공에 맞춰 입영이 가능하고 전역 후에 군 경력을 살려서 해당 분야로 진출할 수 있음을 알게 돼 많은 도움이 됐으며 진로 선택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대구경북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병역 이행이 청소년의 학업과 경력의 단절이 아닌 미래의 꿈을 실현하는 디딤돌이 되도록 더욱 노력 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