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잠재 능력 쑥쑥' 봉화 맞춤형 순회 방과후학교

정의삼 기자 입력 2024.07.16 11:10 수정 2024.07.16 11:47

봉화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수업공개


봉화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가 지난 달 28일~이달 12일까지 관내 초·중학교에서 운영 중인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에 대한 공개수업을 실시하고 현장을 방문하여 운영 현황 점검을 실시했다.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는 우수 강사 확보가 어려운 농산어촌 및 소규모 학교의 어려움을 해소하여 질 높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의 잠재 능력 계발 및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공개 수업을 통해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 강사는 학습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수업 과정안을 준비하며 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고민하는 기회가 되었고, 수업에 참관한 해당 학교 교원 및 교육지원청 담당자는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 강사뿐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이 됐다.

B초등학교 방과후학교 담당 교사는 “봉화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지원으로 강사 수급의 어려움이 없어져 업무가 경감되었고, 학생이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학생과 학부모의 방과후학교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권혜자 교육장은 “봉화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가 앞으로도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운영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삶의 힘을 기르는 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