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 장복관, 지역장애인에 스마트 융합 복지서비스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7.23 09:59 수정 2024.07.23 10:45

대화형 AI챗봇 서비스 도입

↑↑ 대화형 AI챗봇 서비스 도입, 장애인 및 지역주민에게 서비스 제공<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공>

지난 22일부터 경주장애인종합복지관이 ‘AI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도입하여 대화형 AI챗봇으로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및 지역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도입된 AI챗봇 ‘AI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최신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이용자들이 복지관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챗봇 시스템은 24시간 연중 무휴 운영되며,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궁금한 점을 채팅을 질문하면 즉시 답변을 볼 수 있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경주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우측하단 ‘AI챗봇’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화면이 열려 대화를 통해서 문의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경주장애인종합복지관장 정빈스님은 "이번 AI 챗봇 도입으로 인해 우리 복지관 이용자들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속해서 AI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 융합 복지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번 AI 챗봇은 경주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어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복지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이용자의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경주장애인종합복지관의 이번 대화형 AI 챗봇 도입은 장애인 복지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중요한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이를 통해 전국의 다른 복지관도 최신 기술을 도입하여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AI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챗봇 도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주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주 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정빈스님은 지역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치료·교육·훈련·취업·문화·여가·체육·평생교육 등의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울러 장애인의 사회통합에 기여하고, 혁신기술을 이용하여 더 많은 장애인이 편리하게 복지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