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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현일 경산시장(가운데)이 2024인터참코리아(interCHARM KOREA) 경북공동관에서 열띤 홍보전을 펼치고 있다. 경산시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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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산시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4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가스'에 참가한 경산 화장품 기업의 홍보부스 모습. 경산시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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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산시가 지난 23일~25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4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가스'에 참가한 경산 화장품 기업이 총 809만 달러(약 112억원) 수출 상담을 진행해 현장에서 358만 달러(약 50억원)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참여기업 중 ㈜코리아비앤씨(대표 전중하)는 미주내 드러그스토어 T사와 300만 달러(약 41억 원), 뷰티 전문 유통업체 V사와는 50만 달러(약 7억 원)의 수출계약을 맺었으며, 칠레,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지역을 유통하는 뷰티 살롱 전문업체 S사와는 샘플 주문 계약을 맺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포고니아(대표 하창우)는 러시아 기업과 2만 달러(약 2700만 원) 수출계약을, ㈜알래스카드림(대표 김용배)는 베트남 에스테틱숍과 3만 5000달러(약 4800만 원), 싱가포르 성형외과에 2만 5000달러(약 3400만 원)의 수출계약을 맺었다.
특히, 이번행사에 참가한 헤어제품 전문기업인 ㈜고파(대표 임현준)는 코스모프로프 헤어 부문 어워드에서 'Bephor' 브랜드의 헤어 클렌징 토너로 '포용성 트렌드상' 수상 및 파이널 리스트 최종 4개 기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둬 북미시장을 넘어 전 세계에서 제품 기술력을 인정받게 됐다.
조현일 시장은 “화장품 수출은 이제 동남아, 중국 시장을 넘어 미국, 유럽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번에 거둔 큰 성과를 계기로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경산 화장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게 되고 더 많은 수출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K-뷰티 경산의 글로벌화를 위해 해외 마케팅 확대 등 화장품 기업에 대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올해 21번째 개최한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가스는 전 세계 11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뷰티 트렌드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이는 북미 최대이자 세계 3대 뷰티 박람회로 경산시 국내외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6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올해 참가한 3월 볼로냐 코스모프로프에서 초도 수출계약 3억 원, 지난 25일 서울 인터참 코리아 수출상담회에서 1억 3000만 원, 이번 라스베가스 코스모프로프에서 50억 원의 수출계약을 맺는 등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