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HXD화성개발, 혹서기 건설현장 ‘커피트럭 이벤트’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7.30 11:38 수정 2024.07.30 13:19

"건설 현장에 폭염극복 커피트럭 쏩니다"

↑↑ HXD화성개발이 대구 북구 구수산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및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 신축공사 현장에서 '커피트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HXD화성개발 제공
HXD화성개발(대표이사 박종수)이 무더운 여름철 현장 직원 및 근로자들을 위해 현장별로 '커피트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HXD화성개발은 지난 29일 대구 북구 구수산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및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 신축공사 현장을 찾아 약 400명 현장 직원 및 근로자에게 시원한 커피와 각종 음료를 제공했다.

정대석 안전실장은 “더운 날 시원한 '커피트럭 이벤트'로 현장 분위기가 한결 밝아졌다”며, “무더운 날씨 속 휴식 및 온열질환 예방과 함께 동료들과 팀워크를 강화하는 소통의 시간이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HXD화성개발은 혹서기를 맞아 모든 현장에 '온열 질환 예방 가이드'를 배포하고 폭염 및 호우 대비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

특히, 충청내륙(제3공구)도로건설 등 토목 공사 현장에는 이동성이 편리한 근로자 쉼터용 '카라반'을 설치해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등 안전하고 근무 환경이 좋은 건설현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