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김천, 지방보조금 관리위원회 개최

이은진 기자 입력 2024.08.09 11:12 수정 2024.08.18 10:24

지방보조금 관리위원 위촉 및
공모사업 심의, 성과평가 시행

↑↑ 김천시, 지방보조금 관리위원회 개최-기획예산실(사진)

↑↑ 김천시, 지방보조금 관리위원회 개최-기획예산실(사진)

김천시가 지난 8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김천시 지방보조금 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방보조금 관리위원회는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거 구성되며 지방보조금 예산편성에 관한 사항, 지방보조금 운영 및 성과평가에 관한 사항, 공모 절차에 따른 보조사업자 선정의 적정성 여부 심의 등을 담당하고 김천시의 보조금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지방보조금 관리위원회는 지방보조금 관리위원 임기 만료에 따른 새롭게 구성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공모사업 심의, 2023년도 지방보조금 성과평가, 2023년 행사성 사업에 대한 성과평가 순으로 진행됐다.

김충섭 시장은 “오늘 새롭게 위촉된 지방보조금 관리위원들은 앞으로 전문성을 바탕으로 보조금 심의를 더욱 철저하게 해주기를 바란다”며 “지방보조금의 규모가 커진 만큼 보조금이 적재적소에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용될 수 있도록 보조금 관리위원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이날 2023년 지방보조금 성과평가 및 2023년 행사성 경비 사업 성과평가 결과 미흡, 매우 미흡으로 평가된 보조사업 및 행사성 사업에 대해서는 2025년 예산편성 시 예산 삭감, 지원 중단 등의 조치를 하게 된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