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구권역 평생교육 실무자, 우수평생학습도시 포항 벤치마킹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8.27 06:04 수정 2024.08.27 08:27

대구 지자체 및 교육지원청 20여 명

↑↑ 포항시 평생학습원을 방문한 대구권역 평생교육 실무자 20여 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포항시 제공>

전국 최대 규모 시설을 자랑하는 포항 평생학습원의 우수한 시설과 차별화된 특화 사업을 벤치마킹 하기 위해 대구 수성구, 달서구, 동구, 남구, 북구를 비롯해 동부교육지원청, 서부교육지원층, 대구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등 대구권역 평생교육 실무자 20여 명이 포항을 방문했다.

이날 벤치마킹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대구권역 회원 도시 1박 2일 워크숍의 하나로 우수 평생학습도시 현장 견학을 위해 포항 평생학습원을 찾아 평생학습도시 포항 사례발표를 듣고, 스페이스워크 한지 조명 만들기 체험에도 참여한 후 평생학습원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권역 대표 평생학습도시 수성구를 비롯한 지자체 및 교육지원청 평생교육 실무자들은 “포항 평생학습원의 엄청난 규모와 층별 다양한 시설이 아주 잘 갖춰져 많이 배워간다”며 포항 평생학습원의 환대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은숙 평생교육과장은 “경북권역 대표 평생학습도시 포항을 방문한 실무자들을 환영하며, 앞으로 대구권역 평생학습도시들과 다양한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