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로컬푸드 개발 상품, 태사길서 무료시식 행사

조덕수 기자 입력 2024.09.02 07:40 수정 2024.09.02 07:40

안동대 일자리사업단 교육생
10팀 10가지 개발 음식 선보여

↑↑ 시식행사 안내 배너.<안동시 제공>

안동시와 국립안동대 안동형 일자리사업단(단장 송준협) 융합교육센터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세부사업 중 하나인 지역대학을 활용한 관광콘텐츠 발굴사업 일환으로 로컬 관광콘텐츠 기획자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로컬 관광콘텐츠 기획자 양성과정은 안동의 관광 음식 활성화를 주도할 관광기획자 양성을 위한 사업으로, 음식 콘텐츠 중 간단한 먹거리 개발에 중점을 두고 로컬푸드 상품개발에 관심 있는 안동 소재 대학(원)생 및 지역 내 일반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과정 중 현장실습 과정으로 오는 7일, 태사길 프리마켓에 교육생 10팀이 참여해 자신들이 개발한 음식을 선보인다. 현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후 2시~5시까지 푸드트럭을 이용해 10가지 음식(1972한아름불고기, 안동돼지컵밥, 백진주 연잎말이, 안동 달보드레 감주, 떠먹는 구슬강정, 안동GO로케, 안동딸기누룽닭, 안동사과만두, 양반디저트, 진저치킨)을 무료 제공 할 예정이다.

이번 무료시식회를 통해 교육생이 시민의 피드백을 통해 상품개발과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고 지역민의 관심을 통해 로컬푸드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은 안동시에서 주최하고, 국립안동대 안동형일자리사업단 융합교육센터가 주관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동형일자리사업단 누리집(https://andongjo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