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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친절교육에 참석한 민원 담당자들이 회이팅 하고 있다.<안동시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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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시가 공직자 친절의식과 민원 응대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지난 29일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만족도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시청 종합민원실 민원창구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을 배려하는 표현, 기분 좋은 대화법, 고객의 유형 파악 및 대응 방안 등 민원 현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례를 위주로 진행됐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 새올 및 국민신문고 시스템 활용, 민원 접수·처리 유의사항 등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의 전반 사항을 다루고 민원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이 불편함이 없도록 더욱 친절하게 응대하겠다고 다짐했으며, 시는 오는 10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또한 원스톱(One-Stop) 민원 안내 서비스 제공과 신속 정확한 민원응대를 위해 안동 민원콜센터(054-853-6000)전문 상담원을 대상으로 수시 친절교육도 실시한다.
김정미 민원새마을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민원담당자 친절도 향상을 위한 민원응대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직원 친절교육 및 민원접점 부서의 현장 코칭을 진행해,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