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강은희 대구교육감, 경북대 ‘IB 글로벌교육센터 개소식’ 참석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9.15 15:03 수정 2024.09.17 15:52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지역 중·고 IB 월드스쿨 16개교의 교장단과 함께 경북대 IB 글로벌교육센터(경북대 IB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교육청 제공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지난 13일 지역 중·고 IB 월드스쿨 16개교의 교장단과 함께 경북대 IB 글로벌교육센터(경북대 IB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대구교육청은 지난 2019년부터 국내 최초로 공교육에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을 도입해 현재 26개교(초 10개교, 중 11개교, 고 5개교)의 IB 월드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또 IB 교육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입증해 전국적 확산을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다. 이번 경북대 IB센터 설립은 지속가능한 대구 IB 교육을 위해 대구교육청과 경북대, 대구시의 연계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특히 이날 개소식에는 현장에서 IB 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중·고 IB 월드스쿨 16개교와 경북대 IB 센터 간 긴밀한 협력적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이 체결됐으며 앞으로 ▲IB 교육과정 운영 ▲연수 ▲워크숍 등을 서로 지원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특히 앞으로도 학교, 교육청, 대학, 지자체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IB 교육, 더 나아가 대구의 미래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