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청도 청년들 총집합 ‘제3회 청년의 밤’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9.22 06:22 수정 2024.09.22 06:22

청도군, ‘청년의 날’ 맞아 미래 책임 청년들의 한마당 축제

↑↑ 제3회 청년의 밤, 청도 청년들은 다 모여<청도군 제공>

청도군이 지난 21일 ‘청년의 날’을 맞아 청도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제3회 청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인 ‘청년의 날’을 기념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청년후계농연합회, 청년회의소, 4H연합회, 신활력플러스사업단 등 민간단체들이 공동으로 주관해 개최됐다.

특히, “아이 LOVE 청년”이라는 부제로 김하수 청도군수, 이만희 국회의원, 전종율 청도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주요 내빈과 청도의 청년 뿐 아니라 미래의 청년이 될 어린이들도 함께 참여해 행사의 깊이를 더 했다.

‘청년의 밤’ 행사는 청년의 힘으로 청도만의 로컬매력을 발산하는 문화축제로 청년농업인 홍보부스 10개소(먹거리 8개소, 체험부스 2개소)를 포함해 ‘아이게임 및 청년게임’, ‘나는 솔로 나는 부부’, ‘릴스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와 축하공연으로 알차게 구성돼 휴일을 맞아 행사에 참여한 많은 청년과 아이들이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이 됐다.

김하수 군수는 “오늘 청년의 날을 맞이해 ‘제3회 청년의 밤’행사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지역의 젊은이들이 중심으로 특유의 활기찬 모습과 청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잠재력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된 거 같다”며“청도가 청년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희망의 터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