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중앙 신시장 소·소·문 가을축제 개최

조덕수 기자 입력 2024.10.01 07:42 수정 2024.10.01 07:42

3~5일, 특산물·전통주 할인
다채로운 문화 공연 진행도

안동시가 오는 3일~5일까지 중앙시장길 일원(안동민속한우~푸른약국)에서 중앙신시장 소·소·문 가을축제를 개최한다.

소·소·문은 소고기·소주·문어를 뜻하는 말로, 안동 전통주와 지역특산물을 홍보하고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작년에 최초로 개최했고 올해 2년 차로 진행된다.

오는 4일 오후 6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퓨전 국악을 비롯한 초청 가수 공연, 신시장 라디오, 경매, 즉석 노래자랑 및 경품 추천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축제 기간 중 매일 오후 5시부터 중앙신시장 내 상인이 직접 준비한 육회, 주류, 문어, 분식, 등 다양한 먹거리 포차가 운영되고 디스코, 트로트, 통기타 등 다양한 장르의 초청 가수 공연도 있어 중앙신시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다채로움과 먹거리를 선사 할 예정이다.

특히, 중앙신시장 내 사용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순금, 안동 한우, 안동소주 등을 받을 수 있는 경품행사가 함께 열려 중앙신시장 활성화에 한 몫 할 것으로 보인다.

중앙신시장 상인회장은 “중앙시장길 일부 구간 통제에 대한 협조와 양해를 구하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방문과 함께 안동 전통시장에서 먹고 즐기는 다양한 면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