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경북테크노파크 지원기업 ㈜티웰, 중소벤처기업부 TIPS과제 선정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1.20 14:54 수정 2024.11.20 14:59

㈜티웰 팁스(TIPS) 통해 2년간 최대 7억 자금 지원
반려동물 아토피 개선 위한 혁신 바이오 소재 개발

↑↑ 경북테크노파크 전경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 이하 경북TP)가 지난 6일 경북 청년창업 JUMP-UP 지원사업 및 영천 금호 이웃사촌 마을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티웰 농업회사법인(대표이사 김건우)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프로그램은 뛰어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해 연구개발(R&D) 자금을 제공함으로써, 혁신적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티웰은 전남대 기술지주의 추천을 받아 팁스에 선정됐으며, 연구·개발(R&D)을 비롯해 해외 마케팅, 창업 사업화 등 2년간 최대 7억 원의 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 팁스 과제 선정을 계기로 반려동물 헬스케어 분야에서 아토피 개선에 특화된 독창적인 바이오 소재 개발을 위한 연구와 기술 고도화에 본격 착수하게 됐다.

티웰은 국내산 농산 부산물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기술로 반려동물 아토피 개선을 위한 기능성 바이오 소재를 연구하고 있으며, 이번 팁스 과제 지원으로 천연 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반려동물 아토피 개선을 위한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티웰은 국내 반려동물 시장에서 수입 원료 의존도를 줄이고, 반려동물 헬스케어 산업의 국산화를 가속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티웰의 김건우 대표는 “이번 팁스 과제 선정을 계기로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연구개발 역량을 대폭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천연자원을 활용한 혁신적 바이오 소재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며, 반려인이 겪는 아토피 문제 해결에 실질 도움을 줄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정진환 경북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장은 “㈜티웰은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의 청년CEO 심화·육성과정 참여 및 보육지원 등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대표적 청년 스타트업”이라며, “㈜티웰이 팁스 과제 선정 행보를 통해 도내 창업 생태계 발전과 기술 혁신 스타트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 혁신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