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달성, ‘2024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카데미’ 성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2.19 11:13 수정 2024.12.19 11:59

지역사회복지 유공자 16명 표창 수여

↑↑ 최재훈 달성군수가 김홍수 민간위원장과 달성군청 군민소통관에서 '2024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카데미' 참석자 등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달성군 제공
↑↑ 최재훈 달성군수(왼쪽 다섯 번째)가 달성군청 군민소통관에서 '2024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카데미'에서 진행된 지역사회복지 유공자 시상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이 지난 18일 군청 군민소통관에서 '2024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에 대한 성과 공유 및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최재훈 군수, 김홍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체 활동영상 시청, 유공자 표창, 특화사업 경진대회 시상 및 발표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지역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1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으며, 실무분과 및 읍면 협의체 특화사업 경진대회에서는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장려상 12팀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두 팀은 실무분과의 자살예방분과와 다사읍이다. 자살예방분과의 경우 '선진지 견학',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 행사 연합 캠페인', '행복한 달성푸드마켓 물품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다사읍의 경우 '多사랑 즐거운(樂) 사랑방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감과 우울감 해소하는 데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홍수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와 달성 복지 증진을 위해 힘써 준 위원께 감사드린다”며, “새해에도 지역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발전하는 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재훈 군수는 “지역사회를 위해 애써 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계자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특화사업이 추진돼 맞춤형 복지가 실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