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봉화, 의약안전관리 시책 성과대회 우수기관

정의삼 기자 입력 2024.12.23 13:21 수정 2024.12.23 13:21

↑↑ 봉화군이 경북 의약안전관리 시책 성과대회에서 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봉화군 제공>

봉화군이 지난 21일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열린 경북도 주관 의약안전관리 시책 성과대회에서 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경북도는 도내 24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의약품 등 점검, 약물 오남용 예방 홍보, 폐의약품 회수 실적 등 6개 항목을 평가해 봉화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봉화는 관내 병의원 18개 소, 약국 11개 소, 안전상비의약품 취급소 5개 소, 특수장소 의약품 취급소 9개 소 지도점검 및 소비자 의료기기 감시원을 통한 의료기기 판매업소 16개 소를 대상으로 분기별 자율점검으로 의약품 유통 및 판매질서 유통체계를 확립했다.

특히 올 9월 23일 ‘불용의약품 및 폐의약품 관리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약국, 읍·면사무소, 보건(지)소, 진료소, 노인복지센터, 노인복지관, 경로당 등 어르신이 많이 모이는 장소 74개 소에 폐의약품 수거함과 분리배출 안내판을 비치하고 폐의약품 배출교육을 실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배재정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의약안전관리를 위해 관내 의약품 취급소 지도점검과 폐의약품 수거함 확대 설치로 가정 내 방치 중인 폐의약품을 안전하게 수거해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의약품 오남용을 예방해 군민 건강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