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군위, 정보공개 종합평가‘최우수’기관

장재석 기자 입력 2025.01.08 10:56 수정 2025.01.08 10:56

행정안전부 평가 결과

군위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4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 군위군 최초 최우수 기관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7일 국무회의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군위군은 유형 평균보다 총점 6점이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서 지난해 ‘보통’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최우수 등급을 받은 대구·경북 지방자치단체는 대구 군위·달성, 경북 청송·칠곡군 4곳 뿐이다. 이번 평가에서 군위군은 사전정보공표 등록 건수, 충실성과 원문정보 공개율, 충실성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정보공개를 활성화하고, 정보공개 제도 신뢰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매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550여 개 기관을 대상으로 정보공개 종합평가를 시행하고 있으며, 최우수 기관은 전체 상위 20%에 해당한다.

김진열 군수는 “군위 최초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달성은 전 직원이 군민 요구에 투명하고, 적극적으로 업무처리를 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선제적, 적극적인 정보공개로 군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