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한의대, 밝은해한의원 서민성 원장 발전기금 기탁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1.13 11:22 수정 2025.01.13 12:01

모교 발전·후배 위해 기금 1000만 원

↑↑ 왼쪽부터 밝은해한의원 서민성 원장이 대구한의대학교 본부 2층 회의실에서 열린 발전기금을 변창훈 총장에게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가 지난 9일 오후 본부 2층 회의실에서 한의학과 졸업생 밝은해한의원 서민성 원장(10학번)의 발전기금 1000만 원 전달식을 가졌다.

서민성 원장은 “졸업 이후 눈부신 성과를 이루고 있는 모교의 발전 상황에 대해 매우 큰 감동을 받았고, 지난해 글로컬대학30 사업에 모교가 선정돼 K-MEDI 실크로드를 개척해 우리 전통의학인 한의학의 세계화를 추진하게 된 것에 한의사로서 가슴이 벅차오름을 느꼈다. 이에 비상하는 모교의 발전과 후배들을 위해 스스로 모교발전에 동참하고자 발전기금을 전달하기로 했고 앞으로도 매년 발전기금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해 보겠다”고 밝혔다.

변창훈 총장은 “올해 글로컬대학30의 출발점에 있는 중요한 시기에 동문이 학교를 위한 발전기금 동행에 뜻을 모아 준 건 굉장히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대구한의대가 최고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학교에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서로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뿐 아니라 항상 모교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