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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농협은행 영천 중앙지점’ 직원에게 감사장 및 보상금과 기념품 등을 전달하는 모습<영천경찰서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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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천경찰서가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피해를 막고 범죄예방에 도움을 준 ‘NH농협은행 영천 중앙지점’ 직원에게 감사장 및 보상금과 기념품 등을 전달했다.
농협직원 A씨는 지난 16일 ‘NH농협은행 영천 중앙지점’을 방문한 B씨가 보험을 해약하려는 것을 보고 금융사기임을 직감, B씨 상대로 설득과 동시에 경찰신고로 6000만 원 상당의 피해를 막았다.
오용석 경찰서장은 “NH농협은행 직원의 적극 대처로 피해를 예방 할 수 있었다”며 “전화상으로 타인이 호의를 베풀거나 협박을 한다면 무시하고 전화를 끊어버리고, 만약 통화가 이어진다면 침착하게 대응하고, 혹여 송금을 하게 됐을때는 송금 전 주변사람과 꼭 회의를 하라”는 무·침·회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