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 제품 개발 최대 8천만원 지원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2.06 09:21 수정 2025.02.06 09:32

'한의약산업 전주기 지원체계 구축사업' 공모, 기업별 맞춤형 관리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신제수)이 한의약 제품 개발과 산업화를 지원하는 '한의약산업 전주기 지원체계 구축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한의약산업 전주기 지원체계 구축사업'은 한의약 제품 개발부터 제품화, 임상, 고도화 등 산업화 전 단계에 걸쳐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집중지원 프로그램이다.

지원 분야는 △한약제제 △한의 융복합 △한의약 활용 응용제품 △한의 의료기기 실증 등 4개 부문, 15개 과제이며 기업 단독으로 참여하거나 대학·연구기관·의료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2월10일부터 28일까지이다.

또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서면 및 발표 평가(개발계획의 타당성, 기술개발의 역량, 성과도출 등)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에는 △IND 승인을 목적으로 하는 비임상 또는 임상 지원 △시제품 고도화 △개발 완료된 제품 또는 시제품의 임상시험 검증 및 사용 적합성 평가 △지역 한의약 산업의 활성화 등 최대 8천만원(자기부담금 제외)을 지원한다.

한국한의약진흥원 박태순 산업성장지원센터장은 “진흥원이 보유한 우수 인력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기업 맞춤형 지원 등 한의약 기업이 미래 산업의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사업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