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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주시가 12~13일 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택시 운수종사자 대상으로 '2025년 택시운수종사자 상반기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경주시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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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시가 지난 12~13일 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택시 운수종사자 1,072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정상회의를 앞두고 ‘K-MISO City’(My Innovative Smart Open City)프로젝트 일환으로 마련됐다.
시는 미소·친절·청결 캠페인을 강화해, 택시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국내외 방문객에게 긍정적 이미지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교육은 APEC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승객 승하차 시 인사하기 △외국인 승객 응대 △APEC 2025 개최에 따른 택시 운수종사자의 역할 인식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관광객이 자주 이용하는 교통수단인 택시가 도시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라는 점을 강조하며, 운수종사자들이 ‘이동하는 관광 가이드’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을 주문했다.
주낙영 시장은 “택시 친절 서비스는 단순한 교통수단을 넘어 경주의 환대 문화를 알리는 중요한 창구”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운수종사자들이 경주의 얼굴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관광객에게 더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